동포청 교육문화 지원과, 10월 3일 까지, 시 단편소설 체험수기 등
각 부문 대상 5백 만원 등 총 6천여 만원 상금 .
한국 재외 동포청 교육 문화 지원과는 세계 180여 개국에 거주하고 있는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제25회 재외동포문학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재외동포문학상은 재외동포 한글문학의 창작 마당으로, 동포들 에게는 한민족 유대감을 유지하고, 내국민들에게는 재외동포를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1999년 동포재단 시절 이래 매년 시행해오고 있다.
응모 자격은 * 성인 부문 : 거주국 내 시민권․영주권 취득, 또는 7년 이상 장기체류한 재외동포(만 19세 이상) * 청소년 부문: 거주국 내 시민권․영주권 취득, 또는 5년 이상 장기체류한 재외동포 청소년으로 – 초등 부문(만 7세 이상 만 13세 미만), 중·고등 부문(만 13세 이상 만 19세 미만) 이다.
역대 재외동포문학상 대상, 최우수상 수상자는 동일 부문 응모가 불가하다.
공모 부문은 시, 단편소설, 체험수기, 수필이며 청소년 학셍들의 경우 글짓기로 돼 있다.
주제 및 원고 분량 등은 재외동포청 홈페이지(http://www.oka.go.kr) 및 코리안넷(www.korean.net)를 찾아보면 된다.
응모작은 미발표 한글 창작물이어야 하며 접수기간은 2023. 9. 11.(월) ~ 10. 3.(화) 23:59, 한국시간 기준(마감일 엄수 요망)이다
◦ 시상내역은 총 36명 및 한글학교 2개교 선정 하며 각부문 대상 5백 만원 등 총 육천일백팔십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기 동포청 홈페이지 내의 알림 공지사항 항목을 찾아보면 되며 더 자세한 시항은 동포청 동포교육문화지원과 김은혜 주무관 ◦ 이메일: oka2023awards@gmail.com. ◦ 전화번호: +82-32-585-3212로 하면 된다.
동포청은 한민족 유대감을 유지하고, 내국민들에게는 재외동포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는 이번 공모전에 동포들의 참여를 바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