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시 불꽃놀이 10년 만에 이스트 리버서 허드슨 리버로,
저녁 9시25분 부터 시작, 25분 동안 계속될 하늘의 장관
오늘 7월 4일은 미국의 독립기념일이다. 1776년 7월 4일 독립선언을 했으니까 올해 2024년은 독립 248주년 이다. 독립기념일은 미국인 들이 가장 기뻐 하고 즐기는 휴일 중 하나다. 독립기념일에는 음식, 그리고 가족 및 친구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전통이다. 많은 사람들이 뉴욕에서 독립기념일 퍼레이드가 열릴 것으로 예상하지만 퍼레이드는 없다.
많은 뉴요커들은 공원에 모여 바베큐를 하거나 가족과 함께 하기 위해 롱아일랜드나 파이어 아일랜드로 떠난다. 바다로 가는 기차와 도로는 매우 붐비지만 아무도 서두르지 않는다. 독립기념일이기 때문이다.
이날 세계 최대 최고의 도시 뉴욕시내 주요 독립기념일 이벤트는 메이시스 불꽃놀이다. 뉴욕시에서는 3백만 명의 관객이 참여하는 놀랄만한 불꽃놀이가 매년 펼쳐진다. 이 불꽃놀이에는 4만 8천여 개의 불꽃이 25분간 지속돼 여름 뉴욕 하늘을 수 놓는다. 세계에서 가장 큰 불꽃놀이 중 하나다.
올해 2024년에는 불꽃놀이가 이스트 리버에서 허드슨 리버로 옮겨졌기 때문에 부르클린 퀸즈 등 뉴욕 육지에서 불꽃놀이를 보는 것이 더 어려울 수 있지만 뉴저지 주민들은 좋아졌다.
10년만에 허드슨강에서 펼쳐지는 이번불꽃놀이는 오후 9시25분 부터 시작되며, 25분동안계속된다.
불꽃은 맨해튼 웨스트 14스트리트부터 34스트리트사이 허드슨강 바지선에서 발사된다.
맨해튼의 공식관람구역은▶크리스토퍼스트리트-워싱턴스트리트(ADA접근가능)▶웨스트11스트리트-워싱턴스트리트▶웨스트12스트리트-워싱턴스트리트▶웨스트29스트리트-11애비뉴▶웨스트40스트리트-11애비뉴▶웨스트41스트리트&11애비뉴(ADA접근가능)등 6군데다.
해당 관람구역 에는 뉴욕시경(NYPD)경관들이 배치돼 수용인원에 도달할 때 까지 선착순 입장을 허용할 예정이므로 일찍 도착해 자리를 잡는 것이 좋다.
강건너 뉴저지 호보켄에서는▶피어A파크▶맥스웰플레이스파크▶시나트라파크▶엘리시안파크▶리틀리그필드(의자반입불가)등 5개구역이 공식관람 지역으로 지정됐다.
불꽃놀이 행사를 위해 4일 맨해튼과 뉴저지 일부거리도 폐쇄된다. 거리폐쇄및 주차제한구역은 시교통국 웹사이트(www.nyc.gov/html/dot/html/motorist/weektraf.shtml)와호보켄공공안전국웹사이트(https://nixle.us/FQ7CR)에서확인가능하다.
한편 펠팍, 포트리 등 한인 타운이 속해 있는 뉴저지 버겐 카운티 정부는 7월 4일 독립기념일에 동포들에게 친숙한 카운티 내 오버펙 공원에서 버겐카운티 정부에서 주관하는 공연, 불꽃놀이 행사를 개최 한다. 오후 3시 부터 시작 되는 모든 행사는 무료다. 시간, 주소, 프로그램 등은 다음 링크(https://www.co.bergen.nj.us/bergen-county-star-spangled-spectacular) 혹은 아래 포스터 참조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