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ykorea
타운뉴스

오는 30일, 유엔 앞 한반도 평화 대행진

 ‘코리아평화액션위원회’  정전 70년과 유엔총회 맞아 

미주한인평화재단(KAPF)을 비롯한 한인 단체들이 결성한 ‘코리아평화액션위원회’의 정전 70년 유엔 앞 한반도 평화 대행진이 오는 9월 30일(토) 오후 2시 유엔 앞 함마슐드 광장에서 열린다.
한국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끝나지 않은 한국전쟁 문제를 공론화하고 한반도의 평화를 촉구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는 미주 동포와 한국/미국의 평화 운동 단체들이 힘과 뜻을 모아 참여하는 행사로 유엔 총회 시기에 전쟁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유엔과 한국전쟁 관련 당사국들의 행동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반도 평화 대행진
-언제: 9월 30일(토) 오후 2시
-어디서: 유엔 앞 함마슐드 광장
-주최: 코리아평화액션위원회
-문의: 미주한인평화재단 (201-546-4657)
-웹사이트: https://endthekoreanwar.net/g/home/news/7/108

한편 한국의 한반도 평화 캠페인에서는 이번 행사에서 유엔에 전달할 서명을 오는 9월 22일(금)까지 받고 있다. 현재까지 19만여 명이 서명에 참여했다.

캠페인을 주도 하고 있는 위원회 측은 “지난 3년,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에서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행동’까지 쉼 없이 달려왔다.”면서 “전 세계에서 모은 서명과 캠페인 결과는 10월 초 유엔 총회 시기, 유엔 사무총장과 남,북,미,중 정부에 전달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이어 ” 한반도 전쟁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무력 충돌 예방과 대화 여건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행동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에 마지막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그리고 10월 7일(토)에는 한국에서 오신 활동가들과 함께 한인사회 간담회를 개최한다.
*평화운동 한인사회 간담회
-언제: 10월 7일(토) 오후 7시~8시 30분
-어디서: 글로우문화센터(Glow Cultural Center 133-29 41st Ave. 1층 플러싱)
-발표 : 한반도 종전 평화 캠페인 + 정전 70년 한반도 평화 행동 소개
-문의: 미주한인평화재단 (201-546-4657)

 

Related posts

앤디 김, 연방 상원의원 후보 확정…”부패에 맞선 승리”

안지영 기자

“영어 빙자한 한국여성 구인 조심하세요”

안지영 기자

‘사면초가’ 네타냐후, 사퇴 압박…전쟁 변곡점 맞나

안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