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ykorea
타운뉴스

외교부, 재외동포 포상 후보 공모중

개인, 기관, 단체, 기업 모두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어

 제17회 세계 한인의 날 10월5일 즈음, 5월8일 마감

한국 외교부는 올해 2023년 제17회 세계 한인의 날 10월5일을 즈음해 실시하는 재외동포 유공자 포상에 동포들의 권익 신장과 동포사회의 발전에 공헌한 후보들을 공모한다.
개인, 기관, 단체, 기업 모두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포상은 국민훈장, 국민포장, 표창(대통령, 국무총리, 외교부 장관) 등 세 부문으로 나눠 이뤄지며, 공적기간이 국민훈장은 15년 이상, 국민포장은 10년 이상, 표창은 5년 이상이어야 한다.

후보 추천시 양식에 따라 작성된 공적조서와 정부포상에 대한 동의서 등이며, 한국 국적자는 한국어 공적조서를, 미 시민권자는 국문 및 영문 공적조서를 각 1부씩 제출해야 하며, 가능한 한 공적 증빙자료도 제출해야 한다. 이미 훈장을 받은 자는 7년 이내, 포장을 받은 자는 5년 이내, 표창을 받은 자는 3년 이내 다시 정부 포상을 신청할 수 없다.
또 단체 표창을 받은 경우 2년 이내 같은 분야 공적으로 표창을 받을 수 없다. 수사 중이거나 형사사건으로 기소 중인 자 또는 단체 등도 포상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또한 도덕적 결격사유가 있거나 사회적 지탄을 받는 사람 또는 단체, 상훈법 제8조 및 정부표창규정 제 19조 등에 따라 정부포상이 취소된 적이 있는 사람 또는 단체등은 후보 추천에서 제외된다. 접수마감은 5월 8일이다.
뉴욕일원의 문의는 646-674-6000로 하면 된다.  뉴욕일원 접수는 뉴욕 총영사관으로 하면 된다.

Related posts

트럼프 이어 디샌티스도 “출생시민권 폐지” 공약…

안지영 기자

“코비드19 자연면역 최소 1년은 지속된다.”

안지영 기자

연방 상원, 우크라 600억 달러 등 총 950억 달러 해외 지원법 통과

안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