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46 F
New York
September 20, 2024
hinykorea
타운뉴스

“김대중 정치 철학·사상 발전시켜 한반도 평화·통일 길 트자”

서거 13주기 추모식·사진 전 플러싱서 열려

민족화해협력범국민뉴욕협의회 임마철 대표상임의장을 비롯해 뉴욕일원 50여 명의 민주진영 인사들은 21일 뉴욕을 방문한 최성 김대중사상계승발전위원회 위원장과 함께 ‘민주·인권·평화-행동하는 양심’으로 상징되는 (고)김대중 대통령을 추모하는 추모식과 사진전을 가졌다.
한국의 김대중기념사업회 산하 김대중사상계승발전위원회 최성 위원장이 워싱턴 방문에 이어 21일 뉴욕을 방문한 것에 때를 만춰 플러싱 윌넷스포인트 블러바드에 있는 뉴욕농아인교회(담임 이철희 목사)에서 13주기 추모식 및 사진전을 가진 것이다.
이 자리에서 최성 위원장은 아태평화재단 책임연구원으로 발탁된 (고)김대중 전 대통령과 첫 인연을 소개한 후, “한국 현대사의 거목 정치인 김대중은 군부정권의 납치, 가택연금, 투옥, 망명으로 이어지는 정치 탄압과 억압, 수많은 죽을 고비, 추운 겨울 온갖 풍상을 이겨내고 피어난 인동초의 꽃처럼 직선제 출범 이후 최초로 평화적 정권교체를 이루어 낸 역사적 인물이다”고 평가했다.
최성 위원장은 이어, “김대중사상계승발전위원회는 김대중의 정치철학과 사상을 한국 현대사의 학문적 토대 위에 심도 있게 연구하고 계승·발전시켜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에 반드시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추모식에는 임마철 민족화해협력범국민뉴욕협의회 대표상임의장을 비롯해 정광채 흥사단 뉴욕지부장 등 50여 명의 민주진영 인사들이 참석해 ‘민주·인권·평화 – 행동하는 양심’으로 상징되는 (고)김 전 대통령을 추모했다.
최성 위원장은 1963년 광주광역시 태생, 고려대 정치외교학과 석·박사 출신으로 아태평화재단 책임연구원, 김대중정부 청와대 행정관, 고려대 아시아문제연구소 연구교수, 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이사장, 17대 국회의원(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을), 열린우리당 원내부대표, 민선 5기·6기(07.01.2010 ~ 06.30.2018) 고양시장을 역임한 학자 출신 정치인으로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통령 후보 경선에도 출마했었다.

Related posts

연방하원, 공화 이탈표 늘어 의장 선출 또 실패

안지영 기자

오픈AI사 , 새 챗봇 ‘GPT-4 터보’ 공개

안지영 기자

“여성의사에게 치료받으면 사망률 낮아져”

안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