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ykorea
타운뉴스

” H마트에서 태국음식, 문화, 한아름 즐겨 보세요”

21일(금) 부터  ‘타이푸드 페스티벌’ 개최
뉴욕 제리코,    뉴저지 에디슨 매장서
태국의 각종 음식과 전통춤 공연 등 열려

 

한국 음식, 문화에 이어 아시아 전체의 문화 전령사를 자임하는  미주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 H마트(구 한국명 한아름)가 21일(금)부터 8월 4일(금)까지 약 2주간 ‘타이푸드 페스티벌(Thai Food Festival·사진)’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태국 무역센터와 함께 뉴욕 제리코 매장·뉴저지 에디슨 매장에서 진행되는데, 태국의 가장 인기 있고 맛있는 식품들을 선보인다.

H마트 측은 “이번 축제에서는 태국의 전통 과자·양념·차·음료·계절 과일 등 품질 좋고 다양한 식품들을 만나볼 수 있고, 또 고객들을 위한 태국 음식 쿠킹 쇼와 특별한 할인 혜택도 준비돼 있다”며 “이번 타이푸드 페스티벌을 통해 고객들이 미국에서 태국을 여행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축제의 시작을 알리기 위한 태국의 전통춤 공연이 H마트 제리코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프닝 공연은 21일(금) 오전 11시에 열리는데, 태국 국제무역진흥국 부국장과 태국 무역센터 상무 및 관계자들이 직접 H마트 제리코 매장을 방문해 테이프 커팅식 및 홍보에 참여할 예정이다.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마트 NY/NJ 카카오톡 채널(H Mart NY/ H Mart NJ), 또는 H마트 인스타그램 (@hmartofficial)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관련 문의는 H마트 각 매장으로 하면 된다.

◆H마트 제리코점 ▶전화: 516-513-5050 ▶주소: 366 N Broadway, Jericho, NY 11753

◆H마트 에디슨점 ▶전화: 732-339-1530 ▶주소: Lincoln Highway, 1761 NJ-27, Edison, NJ 08817

82년 뉴욕 퀸즈의 우드사이드에서 시작한 한아름은 미전역에 90여개의 지점을 운영 중으로 한국의 식문화를 이곳 미국땅에 알리고 있는 일등 공신으로 꼽히면서 다시 ‘베스트 오브 아시아 인 아메리카’ 를 모토로 아시아 전체의 음식과 문화 전령사로 등극해 있다.

최근에는 미국의  인기 인디 밴드 ‘제페니스 블랙퍼스트’의  리더 미셀 자우너가  자신과 세상을 떠난  어머니 이미정 씨와 H 마트와의 인연을 소개한  에세이 집 ‘H 마트에서 울다’가 베스트 셀러가 됐고 영화로 까지 제작 중에 있으면서 뉴욕 타임즈를 비롯한 주류 언론들에 의해 다시금 아시아 문화 전령사로서의 위치를 집중적으로 소개 받기도 했다.   (안지영기자)

H마트 제리코 매장에서 21일  열린‘타이푸드 페스티발’ 개막식에 참석한 H마트 이정규(왼쪽에서 세 번째부터)이사, DITP 아라다 푸앙통 부국장, 태국 뉴욕총영사관 솜자이 타파오퐁 총영사, TTC 케추리 비자라나콘 상무, H마트 제리코점 정승주 전무가 개막 테이프를 커팅하고 있다. (H 마트 제공)

Related posts

‘자유의 여신상’ 왕관부 재개장

안지영 기자

뉴욕주, 미성년자 대상 ‘SNS 알고리즘 제한’ 예정”

안지영 기자

뉴욕한인회 사태 봉합 국면으로 접어 드는가

안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