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85 F
New York
September 20, 2024
hinykorea
타운뉴스

“서류미비 학생, 장학금 신청하세요”

민권센터 ‘ 드리머스 장학생’  신청 접수 

” 서류미비 학생 장학금 신청하세요”
민권센터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서류미비 학생들을 위한 ‘드리머스 장학금’ 2차 신청서를 받기 시작한다. 지난해에는 두 명에게 2000달러씩 4000달러를 지급했는데, 올해는 이를 4명으로 늘려 8000달러를 지급한다.   그리고 장학생의 종류에 따라 이름을 정했다고 알려왔다. 알려온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자격 조건: 서류미비 고교생 또는 대학생

-신청 마감: 8월 4일 오후 11시

이경희 장학생: 큰 기부를 통해 드리머스 장학금을 시작한 계기를 마련하신 이경희 선생님의 이름을 붙였습니다. 커뮤니티를 발전시키고, 커뮤니티에 봉사를 한 경력이 있는 서류미비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잔 이 장학생: 옛 민권센터 스태프였으며 현재는 서류미비 청년 권익 단체인 ‘유나이티드 위 드림’ 공동 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수잔 이 변호사의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 변호사는 청년 때부터 이민자 권익 운동에 앞장서면서 법대로 진학해 변호사가 된 뒤에도 계속 서류미비자 권익을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법대 진학을 준비하고 있거나, 법대생인 서류미비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민권 청소년 장학생: 민권센터 청소년 권익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 중에서 신청을 받아 두 명을 선정해 수여합니다.

-신청 양식: https://docs.google.com/forms/d/1vL5TDMwlTYL7nv1Mts5ZZEoBEjCWDmk2eEfhoQ2u01g/viewform?edit_requested=true

-심사: 이경희 선생님과 수잔 이 변호사 그리고 민권센터 스태프들로 구성된 5명의 심사위원이 신청서를 검토하고, 인터뷰 등을 통해 4명을 선정합니다.

이와 아울러 민권센터는 현재 여름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여름 청소년 권익 프로그램

-대상: 13~19살

-언제: 6월 28일~8월 23일

-어디서: 민권센터 133-29 41st Ave Suite 202, 플러싱

-이민 청소년들이 우리가 살고 있는 온 누리와 커뮤니티의 사회 이슈들을 배우고 민권센터의 활동에 참여하며 이 땅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길을 찾아갑니다. 학교에서 자원봉사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등록 사이트: https://linktr.ee/minkwonyouth

-문의: 이다희 dahee.lee@minkwon.org

민권센터의 ‘드리머스 장학금’은 해마다 규모를 더 키워나갈 계획입니다. 후원 문의는 김갑송 국장(917-488-0325)에게 해주시면 됩니다. 안녕히 계세요.>

 

Related posts

“월드클래스 손흥민, 날아 올라 호주에 설욕했다.”

안지영 기자

뱅크시의 풍자 그라피티가 다시 나타났다.

안지영 기자

펠팍, 민주당 예비선거 신창균 이상희 후보 예상대로 낙승

안지영 기자